본문 바로가기

경기북부 가을에 가볼만한 곳 연천 임진강 댑싸리정원

큐!공수 2024. 9. 3.

연천-임진강-댑싸리정원
연천-임진강-댑싸리정원

 

무더위가 한 풀 꺾이고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초가을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한낮에 뜨거운 태양 빛으로 더위가 있지만 곡식은 잘 익어가는 계절입니다.

 

댑싸리를 들어 본 적이 있으신가요! 가을에 가볼 만한 곳으로 경기북부 연천 임진강 댑싸리정원을 소개합니다. 

 

 

 

연천 임진강 댑싸리정원

마당이나 도로에 떨어진 낙엽을 쓸어내는 비를 싸리비하고 합니다. 댑싸리는 마당비를 만드는 풀입니다.

 

댑싸리는 마당비를 만들기 위해 뜰이나 집 둘레에 심던 한해살이 풀이다. 아시아와 유럽에 주로 분포하며 키가 1m에 이르며, 곧추 자라고 가지가 많다.

 

댑싸리-모습
댑싸리-모습

 

연천군과 중면 주민들은 집 둘레나 뜰에 심던 댑싸리를 군남댐 건설 후 수몰지에 밭을 조성하고 댑싸리와 초화류(백일홍, 코스모스 등)를 심어서 댑싸리정원을 만들고 관광지화 하였습니다.

 

댑싸리-밭
댑싸리-밭

 

✅ 임진강 댑싸리정원 개장

 

  • 개장기간 : 2024. 09. 01. ~ 10. 31. 2개월간
  • 개장내용 : 댑싸리 및 초화류, 먹거리장터 운영
  • 찾아오는 길 : 경기도 연천군 중면 삼곶리 422번지

 

도로에서 댑싸리정원으로 가는 길은 마을길로 진입해야 되므로 폭이 좁고 일방통행길이니 주의하여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댑싸리정원의 관람시간은 일출 시부터 일몰 시까지이고, 특히 석양이 비치는 댑싸리정원은 몽환적인 느낌을 줍니다.

 

넓은-댑싸리-밭댑싸리정원-뷰
넓은-댑싸리정원-뷰

 

넓고 시원한 임진강변의 댑싸리정원에서 추억에 남길 인생사진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댑싸리-밭-가운데댑싸리-정원-중간
댑싸리-정원-중간

 

중간중간에 백일홍을 심어 놓아서 댑싸리의 둥근 모습과 잘 어울립니다.

 

댑싸리-백일홍댑싸리정원-백일홍
댑싸리정원-백일홍

 

녹색 댑싸리와 갈색 댑싸리가 어울려 이국적인 느낌을 들게 합니다.

 

댑싸리-갈색-녹색
댑싸리-갈색-녹색

 

댑싸리정원이 있는 삼곶리에서 발굴된 철기시대 유적도 있습니다.

 

 

삼곶리  철기생산 유적

 

댑싸리정원 포토존에서 인생사진을 남기시고, 정원 내 도로 옆을 따라 핀 코스모스 길을 걸으시면서 여유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댑싸리정원-포토존댑싸리정원-도로-옆-코스모스
댑싸리정원-포토존-도로-옆-코스모스

 

댑싸리정원 안에는 삼곶리 철기생산 유적이 있습니다. 발굴팀의 탄소연대측정결과 기원후 150년에서 350년까지 약 200년간 사용된 철기생산 유적이라고 합니다.

 

삼곶리유적-철기생산-유적
삼곶리유적-철기생산-유적

 

철기생산 유적은 한반도의 철기생산 및 당시 사회경제 규모 파악에 매우 중요한 유적으로 평가된다고 합니다. 댑싸리정원의 이국적이고 몽환적인 모습과 약 2000년 전의 철기생산 유적이 묘하게 오버랩됩니다.

 

댑싸리-정원-하늘
댑싸리-정원-하늘

 

댑싸리정원 안에는 철기생산 유적뿐만 아니라 삼국시대 백제의 유적도 있습니다.

 

 

삼곶리 돌무지무덤

 

댑싸리정원 내에 있는 연천 삼곶리 돌무지무덤은 임진강 강변에 있는 백제의 무덤입니다.

 

돌무지무덤은 시신을 안치한 무덤방(석곽) 위해 돌을 쌓은 형태로, 임진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규암제 가자갈로 만들었다.

임진강변에는 약 7km 간격으로 백제 돌무지무덤이 분포하고 있으며, 주거 유적과 함께 이 일대에 대한 삼국시대 백제 초기의 지배 양상을 보여준다.

 

연천-삼곶리-돌무지무덤
연천-삼곶리-돌무지무덤
삼곶리-돌무지무덤-좌측삼곶리-돌무지무덤-우측
삼곶리-돌무지무덤-좌측-우측

 

초기 백제가 임진강 지역까지 지배하다가 고구려에 밀려 남하한 역사적 사실을 돌무지무덤 유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현대사의 아픈 역사와 잊지 말아야 할 비극의 전쟁으로 분단된 사실도 상기시켜 주는 안내문도 있습니다.

 

지뢰-폭발물-유실-안내
지뢰-폭발물-유실-안내

 

우리가 누리고 있는 평화가 결코 공짜가 아님을 상기시켜 주네요. 지뢰 유실물 안내문 옆 임진강 강변에는 코스모스와 백일홍이 관람객을 반기고 있습니다.

 

댑싸리정원-연강-코스모스댑싸리정원-연강변-백일홍
댑싸리정원-연강변-코스모스-백일홍

 

 

댑싸리공원과 먹거리장터

 

공원 입구에서 바라본 댑싸리정원입니다.

 

댑싸리정원-입구방향-전경
댑싸리정원-입구방향-전경

 

공원 입구에는 높은 구름과 맑은 가을 하늘의 태양으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라고 양심우산을 비치해 두었습니다. 정원 관람하고 다시 제자리에 놓아두면 됩니다.

 

연천-댑싸리공원-입구연천-댑싸리공원-양심우산-거치대
연천-댑싸리공원-입구-양심우산-거치대
댑싸리정원-양심우산-관람객
댑싸리정원-양심우산-관람객

 

군남댐 수몰지 약 2만 5천 평에 조성된 댑싸리정원을 둘러보시고, 출출하시면 연꽃정원 앞에 마련된 먹거리장터에서 배를 채울 수도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지역 농산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연천-댑싸리공원-연꽃정원연천-댑싸리공원-먹거리장터
연천-댑싸리공원-연꽃정원-먹거리장터

 

공원의 주차장은 주차하기 편하고, 깨끗한 화장실에 에어컨이 틀어져 있고, 편의시설에서 파는 음료수도 가격이 비싸지 않습니다.

 

임진강-댑싸리정원-주차장뷰임진강-댑싸리정원-주차장-화장실연천-댑싸리공원-커피
임진강-댑싸리정원-주차장-화장실-커피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맑은 공기를 들이마시며, 여유롭게 아름다운 댑싸리정원 경치를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안보와 평화의 거점 경기북부 연천군의 문화관광과 여행을 더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기북부 가을에 가볼 만한 곳 연천 임진강 댑싸리정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연천의 또 다른 명소 재인폭포와 태풍전망대에 관한 내용은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경기북부 가볼만한 곳 연천 재인폭포 탐방로 및 태풍전망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학술적 가치를 지닌 자연유산인 연천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줄 타는 장인 재인의 슬픈 사랑의 전설이 내려오는 재인폭포가 있습니다. 경기도 북부의 명소 연천

goo-gongso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