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해외여행지 후쿠오카 공항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 예약

큐!공수 2024. 8. 22.

후쿠오카-공항-유후인-버스
후쿠오카-공항-유후인-버스

 

노모(老母)를 모시고 가는 가족 첫 해외여행지로 후쿠오카를 선택하고 항공편, 숙박지, 인천공항 주차장까지 예약을 마친 상태에서 후쿠오카 공항에서 첫 숙박지인 유후인까지 이동 수단으로 버스를 예약했습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과 버스 예약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

이전 숙박지 예약 관련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했지만 후쿠오카에서 온천마을인 유후인으로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 이전 후쿠오카 숙박지 예약 관련 포스팅👇

 

가족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 숙박지 유후인 온천 료칸 및 호텔

첫 가족 해외여행지로 일본 후쿠오카를 선택하고 왕복비행기 티켓까지 구매완료했으니, 이제 숙박지를 정해야 하는데, 여행 일정이 짧으니 동선 짜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후쿠오카는 다른

goo-gongsoo.com

 

 

구글지도-후쿠오카-유후인
구글지도-후쿠오카-유후인

 

버스, 기차, 렌터카(자동차) 이렇게 3가지 이동수단이 있습니다. 택시는 너무 비용이 많이 나와서 제외했고, 렌터카는 국제운전면허증과 일본 교통법규 등의 이유로 제외했습니다.

 

교통편 내용
버스 약 2시간 소요, 가장 저렴, 후쿠오카 공항 터미널, 하카타 버스터미널, 텐진 고속버스터미널 출발
기차(JR) 약 2시간 소요, 하카타 역 출발, 하루 5~6회 운행
렌터카 가장 편하고 빠르게 이동 가능, 국제운전면허증, 운전석 반대, 일본 교통법규 인지 등 필요

 

기차를 이용하자니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 역까지 이동해야 되고, 버스는 하카타 버스터미널과 텐진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터미널까지 이동해야 돼서,

공항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예약하기로 했습니다.

 

※ 하카타 버스터미널은 하카타 역과 붙어 있음.

 

후쿠오카공항-하카타역-텐진-버스터미널
후쿠오카공항-하카타역-텐진-버스터미널

 

노모를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 이동 거리가 가장 짧은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앞에 버스 정류장에서 바로 타고 유후인까지 가는 버스를 예약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출발 유후인 버스 예약

 

일본 내 고속버스를 간단하게 예약할 수 있는 '고속도로 버스닷컴(highwaybus.com)'을 이용했습니다. 일본 발음으로 '고조쿠도로 바수도토코무'라고 구글 번역기에서 알려주네요.

 

고속도로-버스닷컴-버스-예약
고속도로-버스닷컴-버스-예약

 

물론, 제가 예약한건 아니고 막내가 했습니다. 고속도로 버스닷컴의 예약은 승차일 기준 한 달 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공항-터미널-유후인-버스-센터
후쿠오카-공항-터미널-유후인-버스-센터

 

요금은 어른 5명에 ¥16,250입니다. 1인당 ¥3,250인데, 원화로 1인당 약 3만 원 정도입니다. 후쿠오카에서 유후인까지 약 115km 정도 떨어져 있으니, 서울에서 원주 거리인데 3만 원이면 비싼 편입니다.

 

후쿠오카-공항-터미널-유후인-버스-센터-운임
후쿠오카-공항-터미널-유후인-버스-센터-운임

 

하지만, 버스터미널로 이동하지 않고 공항에서 바로 출발하니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일본 내에서 이동 시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려면 아래 링크에서 번역기 사용하여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족 해외여행지 후쿠오카 공항에서 유후인 가는 버스 예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후쿠오카 명소 돔구장과 이대호 선수의 내용은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가족 해외여행지 후쿠오카 명소 소프트뱅크 돔구장과 이대호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후쿠오카로 첫 가족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항공편, 숙박 등은 예약을 마친 상태이고, 유후인에서 온천을 즐기고 후쿠오카로 돌아와서 둘러볼 명소를 찾는 중에, 

goo-gongso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