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 영향력으로 영건 3인방 영입 - 양민혁, 아치 그레이, 루카스 베리발
23-24 시즌을 마치고 프리시즌으로 아시아투어를 하는 토트넘은 지난주 일본에서 빗셀고베와 경기를 마치고 다음날 한국으로 들어왔습니다.
한국에서 팀 K리그와 김민재가 소속되어 있는 바이에른 뮌헨과 경기를 진행합니다. 토트넘의 다음 시즌이 기대가 되는 이유는 2006년 생인 영건들을 영입해서 인데요.
K리그 괴물 신인 양민혁과 잉글랜드의 유망주 아치 그레이, 스웨덴 최고의 유망주 루카스 베리발을 영입했습니다. 영건들이 토트넘을 선택한 이유로 주장 손흥민이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K리그 괴물신인 양민혁
토트넘 스퍼스는 7월 28일 K리그 1부 강원 FC 소속의 양민혁 선수가 클럽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2006년 생으로 18세인 양민혁 선수는 토트넘과 2030년까지 계약했으며, 이적료는 4백만 유로, 2024 시즌 K리그를 마치고 2025년 1월에 팀에 합류합니다.
✅ 양민혁 선수 프로필
출생 : 2006년 4월 16일 경기도 광주시
포지션 : 윙어
학력 : 강릉제일고등학교(재학)
소속 : 강원 FC
양민혁 선수는 FIFA 17세 이하 월드컵과 AFC 17세 이하 아시아컵에 출전하는 등 우리나라 연령별 대표팀을 거쳤습니다.
현재 K리그 강원 FC에서 주전 윙어로 출전하고 있는 양민혁 선수의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4 시즌 기록 : 25경기 8 골 4 도움
18세의 고등학생의 기록이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 토트넘 선택 이유
양민혁 선수는 토트넘과 계약 후 기자회견에서 토트넘을 선택한 이유 중에 손흥민 선수를 언급했습니다.
- 같은 한국 선수인 손흥민 선수가 있기 때문에 적응하기 쉽고,
- 손흥민 선수가 대한민국 주장이기 때문에 선택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이후 양민혁을 처음 만난 손흥민 선수는 축하의 말을 전하면서 다음과 같은 진심 어린 조언을 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한 조언이고, 아직 젊은 양민혁 선수가 토트넘에서 손흥민 선수에게 많은 것을 배우고 우리나라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최근에 아시아 마케팅에서 재미를 본 토트넘의 다니엘 레비 회장이 손흥민 이후 미래의 아시아시장에서도 마케팅 수입을 노린 영입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어쨌든 프리미어 리그에서 한국선수들이 활약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즐거운 일이니 괜찮습니다.ㅎ;
토트넘의 다음 신입 영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잉글랜드의 유망주 아치 그레이 (Archie Gray)
잉글랜드의 훈남 유망주 아치 그레이는 토트넘 프리시즌에 합류한 2006년 생 영건 중에 한 명인 데요. 토트넘이 일본 경기를 마치고 인천공항 입국장 앞에서 태극기 들고 손흥민 선수 옆에 붙어 있던 선수입니다.
✅ 아치 그레이 프로필
출생 : 2006년 3월 12일 잉글랜드 더럼주
포지션 : 미드필도, 라이트 백
유스 소속 : 리즈 유나이티드 FC (2014~2023)
프로 소속 : 토트넘 핫스퍼 FC (2024 ~ )
리즈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잉글랜드 챔피언스리그(2부 리그)에서 23~24 시즌에 올해의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할 정도로 재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주입니다.
잉글랜드 연령별 대표팀 주장으로 활약했으며, 시야 확보와 상황 판단이 빠르고 기본기가 상당히 잘 잡혀있다는 평가를 받는 18세의 영건입니다.
계약기간은 2030년까지이고 이적료는 4천만 유로입니다. 프리미어 리그 전문 기자들에 의하면 첼시 FC와 브렌트퍼드 FC가 영입을 원했다고 합니다.
✅ 손흥민 선수 영향
아치 그레이 선수는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신이 15 ~ 16세부터 TV에서 보던 선수들 우상 같은 벤 데이비스, 손흥민과 같은 팀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꿈만 같다.
이번 프리시즌 내내 손흥민 선수 옆에 껌딱지처럼 붙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는 아치 그레이 선수는 손흥민 선수의 새로운 애착인형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토트넘 영건 3인방 중 하나인 루카스 베리발 선수에 대한 소개입니다.
스웨덴의 유망주 루카스 베리발 (Lucas Bergvall)
유소년 시절부터 스웨덴의 연령별 대표팀을 거치며 엘리트 코스를 밟아 온 루카스 베리발 선수는 스웨덴의 차세대 에이스가 될 재능 있는 유망주이고,
볼을 다루는 뛰어난 능력과 함께 축구 지능까지 갖춘 전형적인 플레이메이커 스타일의 중앙 미드필더입니다. 2029년까지 계약기간이고, 이적료는 천만 유료 + 옵션이 있다고 합니다.
이번 프리시즌 경기로 인천공항에 입국할 때 꽃미남 같은 외모로 한국 토트넘 여성팬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선수입니다.
✅ 루카스 베리발 프로필
출생 : 2006년 2월 2일 스웨덴 스톡홀름
포지션 : 공격형 미드필더
유스 소속 : IF 브롬카포이카르나
프로 소속 : IF 브롬마포이카르나
유르고덴스 IF(2023~2024)
토트넘 핫스퍼(2024 ~ )
루카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이었다고 하고, 이번 이적 시장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포함해 10개 이상의 구단이 베리발을 원했고, 바르셀로나와 토트넘이 마지막까지 경쟁했다고 합니다.
루카스와 아버지는 바르셀로나를 원했으나, 결국 토트넘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인터뷰에서 토트넘을 선택한 이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했습니다.
✅ 토트넘 선택 이유
스웨덴 출신으로 토트넘에서 뛰고 있는 데얀 쿨루셉스키가 있어서 적응을 잘할 수 있을 것 같고,
최고의 리더십을 갖춘 손흥민 선수와 뛰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이유는 손흥민 선수가 아시안게임에 출전 중이었는데, 자신의 계약 소식을 듣고 "토트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합니다.
프리미어 리그 레전드이자 최고의 선수가 문자를 보내서 감동이었고, 리더로서 친근하게 다가오는 것이 적응에 도움 된다고 했습니다.
어느 인터뷰에서 자신도 주발이 아닌 약발을 잘 사용하지만 손흥민 선수의 양발 사용능력은 최고라고 했다고 합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니 토트넘 핫스퍼 홈페이지에서 선수들의 활약 소식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수전환이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좋아하지만, 이들 신규 영입한 영건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지 않을까요!
토트넘 구단은 이번 아시아투어로 인해 재정적으로 엄청난 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새로운 시즌을 든든하게 시작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말하면 입이 아프지만 손흥민 선수 효과 때문입니다.
선수 한 명이 재정적 성과와 재능있는 선수 영입에 기여한다면 어느 구단주가 좋아하지 않겠습니까! 짠돌이 다니엘 레비 회장이 2년 만에 한국을 다시 찾는 이유겠죠.ㅎ;
지금까지 토트넘 손흥민 인성의 영향력으로 새로 영입한 영건 3인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토트넘 실시간 중계를 보는 방법은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스포츠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트넘 손흥민과 연계 솔란케 영입 신 손케듀오 기대 (0) | 2024.08.16 |
---|---|
배드민턴 금메달 안세영 선수 인터뷰 논란에 대하여 (0) | 2024.08.12 |
2024 파리 올림픽 야구 제외, 2028 LA 확정 (0) | 2024.07.03 |
프랑스 파리 올림픽 야외 개막식과 경기장 알아보기 (0) | 2024.06.03 |
손흥민 축구중계 생중계 시청방법 (0) | 2024.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