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 숙박지 유후인 온천 료칸 및 호텔

큐!공수 2024. 7. 29.

해외여행지-후쿠오카-유후인-온천
해외여행지-후쿠오카-유후인-온천

 

첫 가족 해외여행지로 일본 후쿠오카를 선택하고 왕복비행기 티켓까지 구매완료했으니, 이제 숙박지를 정해야 하는데, 여행 일정이 짧으니 동선 짜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후쿠오카는 다른 볼거리도 많이 있지만 후쿠오카 하면 온천을 먼저 생각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후쿠오카 온천마을과 첫날 숙박지로 유후인 온천마을 료칸 및 호텔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후쿠오카 온천마을

후쿠오카에는 후쿠오카시를 중심으로 여섯 개의 온천마을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후쿠오카-온천마을-지도
후쿠오카-온천마을-지도

 

순번 지역 특징
1 와키타 온천 후쿠오카시에서 가장 가까움, 난스이카쿠 료칸 유명
2 유후인 온천 후쿠오카 온천의 대명사, 가장 많이 알려짐
3 벳부 온천 리얼 온천 마을로 지옥온천 순례가 유명, 가마도 온천
4 쿠로카와 온천 후쿠오카시에서 가장 먼 위치, 산속 계곡과 맑은 공기 장점
5 우레시노 온천 수질이 좋아 미인온천으로 소문, 곳곳에서 족욕 즐길 수 있음, 녹차 유명
6 카라츠 온천 온천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음, 요요카쿠 카라츠 전통 문화재 료칸

 

와키타-온천-난스이카꾸-료칸유후인-온천-마을-거리벳부-지옥-온천-가마도
와키타-유후인-벳부-온천-료칸
우레시노-온천카라츠-온천-요요카쿠-료칸
쿠로카와-우레시노-카라츠-온천-료칸

 

마음  같아서는 6개 온천 마을에 모두 가고 싶지만 일정과 여행비를 생각하면 한 곳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가까운 곳은 와키타 온천과 카라츠 온천이지만,

 

후쿠오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온천 마을인 유후인 온천에서 하루를 숙박하기로 했습니다.

 

 

유후인 온천마을 료칸

 

첫째날은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여 유후인까지 이동하고 료칸에 체크인하면 오후 시간이 되어 료칸 온천에서 여독을 풀고 맛있는 저녁을 먹고 마무리할 생각입니다.

 

노모(老母) 모시고 가면 젊은 친구들처럼 많이 움직이기 힘드니 일찍 쉬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여러 여행블로그와 여행자들 후기를 보니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은 버스, 기차, 렌터카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 버스 : 약 2시간 소요, 가장 저렴, 후쿠오카공항 터미널, 하카타 버스터미널, 톈진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이용
  • 기차 : 약 2시간 소요, 하카타 역 출발, 노선 하루 5~6회 운행
  • 렌터카 : 가장 편하고 빠르게 이동 가능, 국제운전면허증, 운전석 반대, 일본 교통 법규 인지 등 필요 

 

렌터카를 빌리자니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야 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짧은 일정의 여행이어서 받을 필요가 없을 것 같고,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신청 및 준비물

해외여행 많이들 하시는데, 해외에서 이동 수단으로 현지 렌터카를 많이 이용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운전하기 위해서는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

goo-gongsoo.com

 

 

그 외에 법규, 운전석 반대 등 복잡하게 알아야 될 것이 많으니, 렌터카는 패스하고 버스나 기차를 선택해야 되겠죠!

 

둘째 아이가 예약한 유후인 료칸은 '와푸 료칸 츠에노쇼'입니다. 

 

유후인-와푸-료칸-츠에노쇼-전경
유후인-와푸-료칸-츠에노쇼-전경
유후인-와푸-료칸-츠에노쇼-예약
유후인-와푸-료칸-츠에노쇼-예약

 

온천, 조식, 석식 포함에 1인당 264,000원이면 조금 비싸다는 느낌도 들지만 워낙 물가가 비싼 일본을 생각하면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뭐 자주 갈 수 있는 가족 여행이 아니기에 약간 비싸더라도 감수해야죠!

 

첫 가족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 첫 날은 유후인 온천마을 료칸을 예약했고, 둘째 날부터는 후쿠오카 시내에 공항과 가까운 호텔에 베이스캠프를 차리고 규슈 지역 여행을 할 생각입니다. 

 

 

후쿠오카 시내 호텔 트라다 하카타

 

둘째 날부터 머물게 될 숙소는 공항과 가까운 후쿠오카 시내에 트라다 하카타 호텔입니다. 3.5성급 호텔이고, 하카타 기차역까지 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후쿠오카-트라다-하카타-호텔
후쿠오카-트라다-하카타-호텔
호텔-트라다-하카타-2인-예약호텔-트라다-하카타-3인-예약
호텔-트라다-하카타-2인-3인-예약

 

조식 포함 1인당 2박에 160,000원 정도면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3.5성급이기에 시설이나 서비스는 약간 아쉬운 점이 있겠지만 1인당 1박에 80,000원이면 아주 좋은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사람들 특유의 친절한 마인드가 있기에 그리 불편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숙박 예약까지 완료하니 뭔가 효도하는 느낌으로 뿌듯함과 아이들에게 고마운 감정을 느낍니다.

 

 

아직 철들려면 멀었네요! ㅎ;

 

 

짧은 3박 4일의 노모(老母)를 모시고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첫 가족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시를 중심으로 둘러볼 명소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가족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 숙박지 유후인 온천 료칸 및 호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가족 첫 해외여행지로 일본 후쿠오카를 선택한 이유는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첫 가족 해외여행지 일본 후쿠오카 선택한 이유

제 가족은 4명입니다. 7년 전 아이들 겨울방학 때 첫 가족 해외여행으로 일본 오사카 지역을 여행사 패키지 상품으로 다녀왔었습니다. 하지만 혼자 계신 어머니를 모시고는 해외여행을 한 적이

goo-gongsoo.com

 

 

댓글